금융서비스를 이용해 보고자 하실 때 아마도 여기저기 알아보고 내게 가장 적합한 곳을 선택하곤 하실 텐데 말이죠.

오늘은 그중 신용보증재단을 통해 알아볼까 싶어요.

어떤 상품이 있는지 또 어떤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신용보증제도는 물적 담보력은 미약하지만

사업성 또 성장잠재력, 신용상태가 양호한 지역 소기업 / 소상공인 등에 대한 채무보증을 통해 이들 기업들이 금융기관으로부터 하여금

원활히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끔 하여, 경영안정을 도모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제도라고 하네요.

이용대상은 본사나 주 사업장이 해당 지역 신용보증재단의 관할지역 내에 소재하고

사업자등록증을 득한 소기업/소상공인이 되며 보증기관이 보증채무를 이핸 후 채권을 회수하지 못한 기업 및 신용보증 사고기업은 보증이 금지되며

휴업 중이거나, 사업성이 낮고 또 부실자료 제출한 기업들은 제한이 된다고 하네요.

보증 종류에 대해서 보자면, 기업이 금융기관으로부터 각종 자금을 받을 때 이용하는 일반보증

그리고 기업이 금융기관으로부터 받을 때 담보로 이용되는 지급보증, 시설대여 보증 등 다양하게 있어요.

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보증신청서 및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사업장 및 거주주택의 부동산 등기부등본과 금융거래확인서 재무제표 등을 제출하시면 됩니다.

신용보증재단 소개는 마치겠습니다.

The post 신용보증재단 요약 내게 가장 적합한 곳 appeared first on 스타일 끝이없다.




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.
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.

+ Recent posts